[명월집] 원남동 사거리, 우주 최강의 맛? 즐거운 식사[한식]

예전부터 많은 글을 읽어 본 명월집을 3전4기의 정신으로 다녀 왔습니다. 제목 우주 최강의 맛은 이 집 소개글중 어디선가 본 글귀인데 인상깊어 인용해 봤습니다. 3전4기라 한것은 돈암동 시절 3번 가서 한번도 못먹고 왔었거든요.
첫번째는 기다리기 싫어서 두번째는 안 기다리려고 일찍 갔는데 고기 준비가 안돼서 세번째는 가게 옮기느라 문 닫아서.
아! 나하곤 인연이 없는 가게구나 했는데 얼마전 새로 오픈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그래서 생각 했습니다.
억지로라도 인연을 만들면 돼지 뭐.^^



위치는 종로4가 에서 원남동 사거리로 가다 사거리 우회전 하면 100미터 전방에 보입니다. 주변이 어두워 잘 보입니다.
6시 20분인데 벌써 사람이 꽉 찼네요. 2시부터 영업시작 합니다.

7시에 들어 왔습니다. 오래된 두꺼운 철판을 올려 주네요. 가스 냄새 때문에 연탄을 싫어하는데....
제 국민학교때 유일한 결석이 연탄가스 때문입니다.

허름한 집들의 공통된 단촐한 상차림.

유명한 김치.그냥 먹을땐 안 매운데 구우면 매워집니다. 희한하다는데 제추측엔 당연 하더군요.
일단 매운 고추를 썼구요 양념을 배추에 묻힌게 아니고 국물이 흥건한 스타일 입니다.그냥 먹으면 양념이 적어서 안 맵고 국물과 같이 구으면 나중에 매워 지는거 아닌가요? 김치는 새콤 깔끔한 맛

2인분 20,000

목살 부위의 좋은 고기.세지않은 불고기 양념에 고추가루 첨가 했습니다.
저는 불고기를 달아서 싫어하는데(물론 있으면 잘 먹습니다^^) 양념 세지 않고 달지 않고 특이하게 고추가루 들어간거만 빼곤 제가 갈비찜 만들때 쓰는 양념과 흡사 합니다. 딱 제 스타일.

맛있게 익고있는 두툼한 목살.



김치 투하.

이제 완성 됐습니다.


주인 아저씨가 설명해준 제일 맵게 먹는 방법.

메뉴는 한가지. 돼지 불고기 만원.포장 팔천원.

이집 음식 한마디로 좋습니다. 좋은 고기에 적절한 양념,같이 구워 먹으면 어울리는 매콤한 김치,독특한 스타일. 90점 줘도 됩니다.써비스도 좋습니다.

그런데 나한테 또 갈거냐 하면 망설여 집니다.내 기준으로 보면 단점이 있거든요.
일단 천정이 높은데도 소리가 울려 시끄러워 대화가 잘 안됩니다. 저는 술자리의 대화가 맛을 배가 시킨다 생각합니다.안 그럴때도 있지만요.^^
두번째는 기다리는 것 이죠.이 곳이 아니면 맛볼수없는 엄청 훌륭한 맛이 아닌 다음에야 평균 30분에서 한시간가량 기다리는건 싫습니다.그런 경우라도 보통 예약이나 붐비지 않는 시간에 가는 걸로 해결 합니다.여기는 저녁에 소주 한잔 하는 맛난 돼지고기 집입니다. 갑자기 흥이 올라 소주 한잔 하러 가기엔 기다림이 부담 됩니다.
세번째는 가격. 인테리어도 없고 대로변이긴하나 교통도 안좋고 인건비도 많이 들지 않을텐데 돼지불고기 1인분에 만원입니다.
물론 좋은 고기 쓰고 자체 개발한 양념 좋으니 로얄티 생각하면 비싸단 생각 안할수도 있지만 8천원 정도가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7천원이면 우주 최강의 맛 이라는 표현도 인정 할거 같습니다.
위는 내 나름대로의 생각이구요. 객관적으로 보면 보통 드럼통형 고기집들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꼽는 활기찬 분위기,맛있는 고기에 따르는 적당한 기다림과 가격에 대해 이의 없을거 같습니다.연탄불도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구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은 집이라 말하는 이유가 있는 집입니다.

덧글

  • hasra7 2005/10/12 15:40 # 답글

    맛있어 보이네
    1년전이 그립다... 쩜쩜쩜.
  • 하이하이 2005/10/12 18:04 #

    그리워만 하지말고 놀러오3.^^
  • kumon011 2005/10/14 21:10 # 답글

    고기의 압박!! ^^V 고기..돼지고기 쵝오!!!
  • purepaper 2006/04/10 15:51 # 답글

    이집 얼마전에 갔습니다. 하이하이님 의견에 전적으로 동감입니다.
    너무 시끄럽고 배기가 안되는 구조라서 정신이 없더군요. 다시 갈일이 없을듯...
  • 하이하이 2006/04/10 15:56 #

    괜찮은 집이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가기가 쉽지 않네요.
    저도 그 이후에 아직 못 들려봤습니다.^^
  • 샤샤 2014/02/04 21:11 # 삭제 답글

    갈비찜 만들때 쓰시는 재료 레시피좀 알수있나요?^^
댓글 입력 영역